‘계약프로세스’는 공공서비스 수요 발생 시, 실무부서의 구매 요청에서부터 계약 체결 및 서비스 제공까지의 전체 절차를 설명합니다.
조달청 또는 계약팀은 ▲구매요청 접수 ▲규격검토 ▲구매결의 ▲입찰공고 ▲예정가격 결정 ▲입찰 및 낙찰자 선정 ▲계약 체결 등의 과정을 수행하며, 수탁기관(민간기업)은 입찰 참여와 관련 자료 제출을 통해 계약 대상자로 선정됩니다.
이후 계약이 확정되면 수탁기관은 서비스 준비 및 제공에 나서고, 발주처는 검수와 정산을 통해 전체 계약을 마무리하게 됩니다.
이 절차는 공공계약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는 핵심 체계로 작용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