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 한국서비스 대상 성과 평가 지표 >
범주 | 평가항목 | 배점 |
리더십 (120) | 1. 경영자의 지속가능 리더십 2. 사회적 책임과 공헌 | 70 50 |
전략 (100) | 1. 전략의 개발 2. 전략의 실행 | 50 50 |
고객과 시장중시 (100) | 1. 고객과 시장지식 2. 고객만족 및 서비스품질향상 활동 3. 고객관계관리 | 30 40 30 |
정보와 지식 (80) | 1. 성과의 측정과 관리 2. 정보관리시스템 3. 지식경영 | 30 30 20 |
인적자원 (90) | 1. 인사 및 조직관리 2. 학습과 능력개발 3. 직원복지와 만족 | 40 30 20 |
프로세스 (80) | 1. 업무시스템 설계 2. 업무 프로세스 관리와 개선 | 40 40 |
경영성과 (430) | 1. 리더십 성과 2. 재무 및 시장 성과 3. 고객만족성과 4. 정보와 지식성과 5. 인적자원성과 6. 프로세스 | 60 120 100 40 50 60 |
총점 | 1,000점 |
< 전시·체험시설 성과평과 지표 >
평가지표 | 주요내용 | 목표 수준 | 배점 | 평가주기 | ||
1~3 분기 | 4 분기 | |||||
정량 | 1.인력투입률 | 월별 투입약정인원 대비 투입인원 | 100% | 20 | 20 | 분기 |
2.급여지급률 | 계약상(산출내역서) 인건비 대비 실지급률 | 100% | 10 | 10 | 분기 | |
3.업무협력 | 3-1.자료제출의 기한준수 | 0건 | 10 | 5 | 분기 | |
3-2.업무수행의 적정성 | 0건 | 10 | 5 | |||
4.교육훈련 이행률 | 교육이행 및 참석률 | 100% | 10 | 10 | 분기 | |
5.운영인력 관리 | 5-1.근태관리 | 100% | 5 | 5 | 분기 | |
5-2.직원면담 실시율 | 100% | 5 | 5 | |||
5-3.연차사용률 | 100% | 5 | 5 | |||
5-4.퇴직률 | 100% | 5 | 5 | |||
6.안전관리이행실적 | 안전·위생·환경 등 관리상태 | 0건 | 10 | 10 | 분기 | |
7.고객서비스 | 고객클레임 발생 및 대응 적정성 | 0건 | 10 | 10 | 분기 | |
8.고객만족도 | PCSI 평가등급 | 우수 | 0 | 10 | 연간 | |
합계 | 100 | 100 |
< 도시재생지원센터 성과 평가 지표 >
분야 | 측정지표 | 지표 구성 기준 | |
공 통 평 가 지 표 | 1. 리더십 | 1-1 시설장의 전문성 | 서울시 성과평가지표, 사업제안서 |
1-2 기관의 비전 및 경영계획 | 조례, 위․수탁협약서, 사업제안서, 서울시 성과평가지표 | ||
2. 지역주민과 참여 | 2-1 홍보 계획 및 방법의 적정성 | 서울시 성과평가지표, 사업제안서, 예산서 | |
2-2 시설 이용에 대한 정보제공 | 서울시 성과평가지표, 위‧수탁협약서, 사업제안서 | ||
2-3 지역주민 만족도 | 서울시 성과평가지표 | ||
과 정 지 표 | 3. 정보와 분석 | 3-1 리스크에 대한 대응책 | 서울시 성과평가지표 |
3-2 안전성 관리 | 서울시 성과평가지표 | ||
4. 인적자원 중시 | 4-1 인적자원개발 계획 및 이행도 | 서울시 성과평가지표 | |
4-2 적정인력의 배치 | 서울시 성과평가지표 | ||
4-3 직원의 근무 만족도 | 서울시 성과평가지표 | ||
5. 프로세스 중시 | 5-1 거버넌스 | 도시재생선도지역 평가계획, 사업제안서, 예산서 | |
5-2 추진/집행 실적 | 도시재생선도지역 평가계획, 사업제안서, 예산서 | ||
5-3 모니터링 결과 반영 | 도시재생선도지역 평가계획, 사업제안서, 예산서 | ||
5-4 효율적 운영을 위한 매뉴얼 | 도시재생선도지역 평가계획, 사업제안서, 예산서 | ||
성 과 지 표 | 6. 서비스경영성과 | 6-1 도시재생 역량강화 성과 | 서울형 도시재생 모니터링‧평가체계 구축 및 운영지원 연구, 도시재생사업 모니터링을 위한 지표의 개발과 적용, 도시재생 사업 모니터링 및 평가 방안 연구, 기존 선행연구의 도시재생 사업 목표 검토 |
6-2 발주기관 만족도 | 서울시 성과평가지표 | ||
가/감점 | 가점사항 | 서울시 성과평가지표 |